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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시범운영
디지털 시대에 맞춰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도 더욱 편리하게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 시범 운영됩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로,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한 신원 인증 시스템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란?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은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신원을 인증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방법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분관 또는 출장소)에 방문하여 휴대폰 번호와 ‘PIN’번호를 등록합니다.
- ‘모바일 신분증’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 관할 공관에 신청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합니다.
- 발급 가능한 신분증 목록을 조회한 후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받기’를 선택합니다.
- 핸드폰의 NFC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PIN’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 전자여권을 촬영하고 휴대폰 뒷면에 접촉합니다.
- 안면인증을 진행합니다.
-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해외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이 혁신적인 서비스가 재외국민들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