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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국민 모바일 신분증

by 펠리치타스08 2024.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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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시범운영

디지털 시대에 맞춰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도 더욱 편리하게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 시범 운영됩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로,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한 신원 인증 시스템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란?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은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신원을 인증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해외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방법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분관 또는 출장소)에 방문하여 휴대폰 번호와 ‘PIN’번호를 등록합니다.
  2. ‘모바일 신분증’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3. 관할 공관에 신청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합니다.
  5. 발급 가능한 신분증 목록을 조회한 후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받기’를 선택합니다.
  6. 핸드폰의 NFC기능을 활성화합니다.
  7. ‘PIN’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8. 전자여권을 촬영하고 휴대폰 뒷면에 접촉합니다.
  9. 안면인증을 진행합니다.
  10.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11.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해외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이 혁신적인 서비스가 재외국민들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